본문 바로가기
건강 LIFE

노보 노디스크 주가 |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 | 비만치료제 위고비 가격

by 라이프 채널 2023. 9. 7.

요즘 제약 산업의 핫이슈인 비만 치료제 관련 제약사인 노보노디스크와 대표 의약품인 위고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보노디스크(NOVO NORDISK)는 어떤회사?

노보노디스크는 덴마크의 다국적 제약 회사로, 본사는 덴마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회사는 특히 당뇨병 약물 및 기기 등의 의약품과 서비스를 제조하고 마케팅합니다. 노보노디스크는 1923년에 설립되었으며, 당뇨병 환자들은 이 회사 이름을 대부분 알 정도로 당뇨병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2019년 기준 22조원이 넘는 매출을 냈으며 당뇨병 치료에 쓰이는 다양한 인슐린 제품군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보노디스크의 한국법인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52, 3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노보노디스크는 전통있는 제약사지만 최근 비만치료제 위고비의 인기와 실적으로 인해 주가가 사상최고가를 기록했으며, 덴마크 증시 1위, 유럽증시에서도 LVMH그룹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노보 노디스크 5년 주가

위고비(WEGOVY)는 어떤 약인가?

위고비는 노보노디스크 제약사에서 만든 비만치료제로, 2021년 6월 미국 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약은 GLP-1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 계열 약물로, 체중 감량 효과가 뛰어납니다.

얼마전 테슬라의 CEO인 일론머스크가 투약하여 14kg를 감량하였음을 밝혀 화제가 된 바로 그 약품입니다. 

출처 중앙일보

삭센다와 마찬가지로 위고비도 GLP-1 (glucagon like peptide-1) agonist로 만들어졌습니다.

GLP-1은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로,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는 비만 및 제2형 당뇨병 치료에 쓰이는 약물에 활용됩니다.

위고비는 펜 모양의 주사형 치료제이며, 배나 허벅지, 팔에 직접 주사합니다. 용량은 0.25mg, 0.5mg, 1mg, 1.7mg, 2.4mg의 5단계로 나뉩니다. 처음 투여 시 용량이 가장 적은 0.25mg으로 시작하고, 4주 간격으로 한 단계씩 증량하는 식입니다.

위고비는 노보노디스크 제약사에서 만든 비만치료제로,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고비의 효과는 포만감을 형성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임상시험 결과 평균적으로 17% 이상의 체중 감량 효과가 있었는데요. 위고비는 일주일에 한번만 주사를 맞아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위고비의 가격

위고비의 가격은 일주일에 한번 주사하면 되는 위고비의 가격은 삭센다의 10배정도 된다고하는데요. 국내에는 아직 출시전이며, 미국에서 출시된 가격은 1627달러, 한국돈으로 약 200만원이라고합니다.
국내 삭센다 가격이 8~11만원대로 형성된 것을 비교해보면 약 10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고비의 부작용은?

위고비는 노보노디스크 제약사에서 만든 비만치료제로,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고비 투여로 인해 흔하게 경험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 구토, 설사, 변비, 복통과 같은 위장관 장애가 있습니다. 또한 두통, 피로등도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저혈당증과 당뇨병성 망막병증이 나타날 수도 있고 위염, 위식도 역류성 질환, 소화불량, 탈모, 담석증의 부작용이 관찰될 수도 있습니다. 위고비 투여로 인해 급성 췌장염이 관찰될 수도 있어, 췌장염이 의심되면 위고비의 투여를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은 음식 추천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데 있어 식단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매일 식사에 심장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를 포함시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도 개선할 수

rich365.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