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캐치콜 설정방법 | SKT 알뜰폰 캐치콜 KT 알뜰폰 캐치콜 LGU 알뜰폰 캐치콜
반응형
각 통신사별 알뜰폰 캐치콜 서비스(부재중 전화 알림)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KT 알뜰폰에서 캐치콜 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
- 설정 방법: SKT 알뜰폰의 캐치콜 서비스는 "골키퍼"라는 이름으로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통화 중이거나 휴대폰이 꺼져 있을 때 걸려온 전화를 문자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 서비스 신청: 캐치콜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되며, 월 550원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 신청 방법
- 고객센터: SKT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통신사 앱: SKT의 공식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주의 사항: 캐치콜 서비스는 통화 중 대기 서비스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지만, 통화 중일 때는 통화 중 대기가 우선 적용되어 문자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캐치콜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통화 중이거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걸려온 전화를 놓치지 않고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알뜰폰에서 캐치콜 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
- 캐치콜 서비스 개요: 캐치콜은 통화 중이거나 휴대폰이 꺼져 있을 때 걸려온 전화를 문자로 알려주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KT에서는 이 서비스를 "캐치콜"이라고 부르며, 월 55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 설정 방법
- 마이 케이티 앱 사용:
- 마이 케이티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 메뉴에서 '요금/서비스'로 이동합니다.
- '부가서비스 추가 신청'을 선택합니다.
- '통화편의' 카테고리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캐치콜'을 입력하여 찾습니다.
- 캐치콜 또는 캐치콜 플러스를 선택하고 신청합니다.
- 마이 케이티 앱 사용:
- 해제 방법
- 마이 케이티 앱에서 '요금/서비스'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으로 이동하여 현재 사용 중인 서비스를 선택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캐치콜 서비스는 통화 중 대기 서비스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지만, 통화 중일 때는 통화 중 대기가 우선 적용되어 문자 수신이 되지 않고,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만 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LG U+ 알뜰폰에서 캐치콜 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
LG U+에서는 캐치콜 서비스를 "매너콜"이라고 부르며, LTE 및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 유플러스 통화도우미 앱 사용:
- LG U+의 통화도우미 앱을 설치하여 매너콜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는 통화중대기, 듀얼넘버, 착신전환, 음성사서함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
-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매너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서비스를 신청하면, 이후에 직접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 다이얼 코드 사용:
- LG U+의 경우, 매너콜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자동 활성화되어 있지만, 특정한 경우에는 다이얼 코드를 통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얼 코드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사항
- 일부 저가 요금제에서는 매너콜 서비스가 기본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 중인 요금제의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타사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 매너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LG U+ 전용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너콜 서비스는 통화 중이거나 휴대폰이 꺼져 있을 때 걸려온 전화를 문자로 알려주는 기능으로, 중요한 전화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
'정보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전국 로스쿨 변호사 시험 합격률 순위 TOP10 (0) | 2024.11.07 |
---|---|
알뜰폰 imei 등록 방법 | 알뜰폰 imei 확인 방법 SKT KT LGU 알뜰폰 (0) | 2024.11.05 |
알뜰폰 컬러링 설정 방법 | SKT KT LGU 알뜰폰 컬러링 설정하기 (0) | 2024.11.05 |
밸류업지수 관련 ETF 정리 | 밸류업지수 액티브 ETF 패시브 ETF 비교 (0) | 2024.11.03 |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포함된 종목 | 밸류업 지수 종목의 선정 기준 (0) | 2024.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