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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LIFE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방법 | 119 응급안심콜 이용방법 등록방법

by 라이프 채널 2024. 1. 14.

119 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조와 응급처치를 제공하기 위해 소방청에서 운영중인 시스템입니다. 

이 서비스는 특히 언어장애, 청각장애를 가진 사람들이나 의식불명,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의 환자들에게 유용합니다.
등록된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신속한 위치 파악과 응급상황에 적합한 대응이 가능하며, 이는 구조효율성 증대와 환자의 생명 보호에 크게 기여합니다.

119안심콜 지원대상

중증질환자, 장애인 특거노인, 고령자 나 출로 어린이, 외국인. 임신부 등 모든 국민과 외국인이 대상입니다.

내가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미리 등록하여 119 응급대원들이 상황을 더 신속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119안심콜 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19안심콜 지원내용

언제 어디서나 지역에 관계없이 맞춤형 구조-구급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고신고 접수 및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구급 출동을 운영중입니다.

구분 내용
등록대상 - 본인이나 대리인 등록 가능

- 외국인도 등록 가능
등록내용 뇌졸중이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질병에 대한 정보 미리 등록
  ※ 등록된 개인 정보는 긴급 구초한등상 창고 정보로 활용
등록방법 -119안전신고센터에서 본인 또는 대리인이 등록

- 휴대전화 및 일반, 유선전화번호로 등록
  ※ 등록자의 전화기로 119에 신고해야 119 상황실 및 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를 알 수 있음

- 병력, 주소 등 개인 정보 변경시 본인 또는 대리인이 누리집을 통해 변경 가능
서비스 - 등록된 사전정보를 출동 구급대가 확인 후 환자 상태에 맞는 응급처치 실시

- 환자 긴급 이송시 미리등록된 환자의 보호자에게 문자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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