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IFE

부산 실버타운 라티브 가격 정보 | 라티브 서비스 세제 혜택 총정리

by 라이프 채널 2024. 1. 23.

실버타운 라티브는 부산 기장 오시리아에 위치한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로,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합니다. 이곳은 은퇴 후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즐기며 안락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시공사

라티브는 한화건설에서 시공하고 GS자이 S&D의 위탁관리, 롯데호텔의 컨시어지 서비스가 적용되는 곳으로,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인 '라티브'를 비롯해 시니어 레지던스인 '라우어', 양한방 협진병원인 라우어병원, 종합 메디컬센터인 '라우어 르메디 센터', 상업시설인 '라우어 애비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산 기장 ‘라우어’ 내 시니어 주거시설 ‘라티브’ 이달 분양

4세대 실버타운을 대표하는 부산 기장군의 라우어 내에 위치한 국내 최대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 ‘라티브’가 이달 중 408실을 분양한다.‘라티브’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 일원

www.e2news.com

라티브의 특징

라티브는 다양한 구조의 주거 평면설계로 구성되어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며,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최신 시설을 갖추어 입주민들에게 고급스러운 생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라티브는 양로시설로 일상생활에 모든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며, 특히 시니어 특성을 감안한 물리적 요소와 각종 생활편의시설로 원스톱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 위치: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라티브 실버타운은 해안에 인접하고, 우수한 교통편을 자랑합니다.
  • 구성: 총 7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라티브는 408세대로 구성됩니다.
  • 시설: 헬스타운, 근린 생활시설, 메디컬 콤플렉스, 한방병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라티브는 4세대 도심형 실버타운으로서 임대형 상품으로 분양하고 있으며, 재산세·종합부동산세·취득세 등 각종 세금이 면제되는 혜택이 적용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조감도

라티브의 장점

주 2회 하우스키핑, 원스톱 콜센터, 의료 지원 서비스, 맞춤식단 제공 등 다양한 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세한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4시간 경비 서비스 : 안전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경비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2. 룸서비스와 세탁 서비스: 주거 공간의 청결을 유지하고, 세탁물 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3. 식사 배달 서비스 : 의료진과 영양사의 맞춤 건강식단으로 제공되는 다이닝서비스.
  4. 간병 서비스 :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간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컨시어지 서비스 : 롯데호텔과의 제휴를 통한 컨시어지서비스로, 1주에 2회 룸케어서비스를 통해 바닥청소, 욕실청소 및 창문 케어 서비스, 세탁물수거와 설거지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6.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 : 수영장, 탁구, 당구, 골프, 퍼팅그린, 서예, 게임, 미술, 북카페, 휘트니스, 영화관, 사우나, 티하우스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라티브는 개인의 건강에 따라 맞춤 케어서비스와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이 단지의 핵심 강점입니다.

또한, 250병상의 규모를 갖춘 라우어병원이 단지안에 위치하고 있어, 양·한방 협진 의료체계를 통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 혜택들로 인해 100대 1이 넘는 입주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클릭 시 라티브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라티브의 세금혜택

노인복지법 적용에 따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취득세, 양도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와 관련이 없으며, 임대보증금과 월 관리비(생활비)를 내는 방식입니다

라티브의 가격 및 관리비

  • 관리비: 관리비는 타입별로 다르며, 예를 들어 1인 기준 A/B타입은 173.6만원, C타입은 248만원 등입니다.
  • 분양가: 실버타운 라티브의 가격은 대략 10,600만 원에서 19,100만 원 정도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아래 붙임 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gonggo_1101.pdf
0.73MB

라티브의 입주시기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2월 경입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내용 정리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 방법 비용 선정기준

2020년 1월부터, 기존의 6가지 노인 돌봄 사업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통합 및 개편되었습니다. 이는 취약한 노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건강 유지

rich365.co.kr

 

전국 지자체별 어르신 경로 교통요금(버스, 지하철, 철도) 우대 총정리

(update. 2023년 5월 기준) 지하철 및 도시철도 경로 우대(무임)에 이어 버스 요금 어르신 지원 정책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지자체별 다른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시행 시기에 대해 정리하였습

rich365.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