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슐랭가이드 2024년 부산 '빕구르망' 식당 정보 총정리 | 부산 빕구르망 식당 주소 대표메뉴 빕구르망 방문 코스

라이프 채널 2024. 3. 18.
반응형

미슐랭 빕 구르망이란

미쉐린 가이드의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을 인정하는 특별한 상입니다. 이 상은 가성비가 좋은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을 찾는 데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미쉐린 가이드에서 1997년에 도입되었습니다. 빕 구르망 상의 상징은 미쉐린의 마스코트인 '비벤덤'(Bibendum) 혹은 '빕'이 입맛을 다시는 모습으로, 세 끼 식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식당에 부여됩니다.

이 상을 받기 위한 기준 중 하나는 음식의 품질이 높아야 하며, 또 다른 기준은 해당 지역의 생활 비용을 고려하여 세 끼 식사(음료 제외)의 가격이 일정 금액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20년 기준으로 대부분의 유럽 도시에서는 36유로, 미국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40달러, 영국과 북아일랜드에서는 28파운드, 홍콩에서는 300홍콩달러, 도쿄에서는 5,000엔 이하의 가격으로 빕 구르망 식당에서 세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빕 구르망 수상 식당은 미쉐린 스타를 받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우수한 요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빕 구르망 가이드는 가격 대비 훌륭한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뛰어난 자원으로, 더 편안하고 비공식적인 식사 경험을 선호하는 현재의 추세에 특히 관련이 있습니다.

이 상은 우수한 음식을 접근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요리 스타일과 전통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4년 미슐랭(미쉐린) 가이드 선정 부산의 빕구르망 식당

1.  나가하마 만게츠 (해운대구 우동) - 라멘
   - 전화번호: 051-731-0886
   - 대표 메뉴: 나가하마 라멘, 야끼 라멘, 수제 야끼 교자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1로 57 대영빌딩1층
   - 미쉐린 코멘트 : 해리단길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면 긴 줄이 보인다. 1960년대에 후쿠오카 나가하마에서 시작한 라멘 전문점이 부산에 처음 지점을 연 곳이다. 이곳의 라멘은 돈 사골을 오랜 시간 고아 낸 국물에 비법 간장을 넣어 진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맛을 낸다. 취향에 따라 면의 삶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고 생마늘이나 매운 소스를 첨가해 즐길 수도 있다. 짜게 느껴진다면 국물을 더 요청할 수도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취향껏 추가해 먹어볼 것을 권한다.


2.  뉴러우멘관즈 (수영구 남천동) - 대만음식 
   - 전화번호: 051-623-0251
   - 대표 메뉴: 홍샤오 뉴러우멘, 홍샤오 뉴러우 깐양 멘, 완탕면, 량멘 
   -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388번길 25-4 1층 107호
   - 미쉐린 코멘트 : 남천동의 한 골목, 노란 차양 아래에 길게 이어진 줄. 뉴러우멘관즈를 찾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칼칼한 대만식 '홍샤오 우육면'과 '완탕면', 대만식 비빔면 '량멘', 그리고 완탕면에 곁들임으로 들어가는 만두에 매운 기름 홍유를 얹은 홍유초수와 '마라깐양' 등 메뉴는 단출하지만 그 맛은 깊다. 간장으로 맛을 낸 큼직한 소고기에 청경채와 배추갓 절임을 올리고 라유로 매운 맛을 낸 우육면 한 그릇이면 겨울에도 땀이 난다. 달달한 망고맥주와 함께 먹으면 제격이다.


3. 담미옥 (부산진구 개금동) - 냉면
   - 전화번호: 0507-1325-5318
   - 대표 메뉴: 평양 물냉면, 평양 비빔냉면, 들기름 메밀면, 양지 곰탕
   -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복지로 15, 개금 포르투나 상가 103호   
   - 미쉐린 코멘트 : 개금동에 소담히 자리잡은 담미옥. 그 이름처럼 담백한 맛을 추구하는 평양냉면 전문점이다. 소와 돼지, 닭으로만 육수를 내어 잡내가 없고 기름기가 적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자가 제면한 메밀면을 쓰는데 입맛에 따라 100% 순면을 선택할 수도 있다. 좀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니 도전해 볼 것. 냉면 외에 곰탕과 어복쟁반 같은 부대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4. 동경밥상 (수영구 남천동) - 장어 
   - 전화번호: 0507-1320-1428
   - 대표 메뉴: 우나쥬(동경식, 특상), 우나돈(돈부리 우나쥬), 히츠마부시(나고야식) 
   -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바다로 34-6 1층
   - 미쉐린 코멘트 : 부산의 정취가 돋보이는 광안리 해수욕장의 익숙한 거리 분위기에서 벗어나 레스토랑의 정문에 이르면 사뭇 차분하고 정적인 분위기가 감돈다. 일본의 대표적인 장어 덮밥인 우나쥬와 히츠마부시를 선보이는 동경 밥상의 모습이다. 김태우 셰프의 손을 거친 동경 밥상의 음식에서 이 요리의 정통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그의 노력이 엿보인다. 두툼하게 씹히는 우나기는 본연의 풍미가 도드라지고 감칠맛 나는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무엇보다 최근 도정을 원칙으로 하는 윤기 나는 쌀밥과의 조화가 입맛을 당긴다. 정통성 있는 레시피를 존중하며 디테일하게 자신만의 맛을 더해가는 모습이 요리에 대한 신뢰로 이어진다.


5. 러브얼스 (수영구 광안동) - 비건 
   - 전화번호: 0507-1352-2420
   - 대표 메뉴: 바비큐 머쉬룸 후무스 샌드위치, 트로피칼 타코, 바질 페스토 크림 파스타 
   -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로49번길 32-1 1층
   - 미쉐린 코멘트 : 광안초등학교 뒤편 골목에 위치한 러브얼스는 비건 요리 전문 레스토랑이다. 친숙한 일상의 메뉴를 비건 스타일로 선보이는 곳으로 캐주얼한 요리에서 한 끼 든든히 즐길 수 있는 요리까지 러브얼스는 요리의 경계를 정하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김한솔, 정명원 대표는 덮밥과 파스타, 우동, 수프 같은 일상의 요리를 온전히 비건식으로 선보이기 위해 비건 메뉴에 대한 자신들의 경험과 고민을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로 풀어 낸다. 여건상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기는 어렵지만 주기적으로 메뉴에 변화를 줌으로써 비건식의 다양성과 미식의 즐거움을 손님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6. 바오하우스 (부산진구 전포동) - 중식 
   - 전화번호: 0507-1324-1031
   - 대표 메뉴: 마파두부밥, 어향 가지튀김, 우육 미엔, 딴딴 미엔 
   -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전로38번길 62-9
   - 미쉐린 코멘트 : 최행락 셰프는 자신의 고향 부산에 바오하우스를 오픈하고 해외에서 셰프로 활동하며 쌓은 경험을 요리로 풀어 내고 있다. 바오하우스는 대만식 요리를 기반으로 삼아 캐주얼하고 심플한 요리를 선보인다. 최행락 셰프는 이처럼 요리의 문턱을 낮춤으로써 친숙하면서도 이국적인 중화권 요리를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바오하우스에서는 대만식 찐빵 ‘바오’와 대만식 간장 소스 삼겹살 덮밥 ‘루로우판’, 마파두부, 어향가지튀김 등 음식 본연의 풍미와 셰프의 아이디어가 접목된 요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의 공간이 넓지 않고 예약을 받지 않으므로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다.


7. 부다면옥 (해운대구 중동) - 냉면 
   - 전화번호: 051-746-8872
   - 대표 메뉴: 순메일냉면(물 or 비빔), 맛보기 한우수육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1로 36 2층
   - 미쉐린 코멘트 : 반여동의 부다밀면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부다면옥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지 않을 것이다. 지난 2021년에 이곳 해운대로 자리를 옮긴 부다면옥은 100% 순 메밀면으로 만든 평양냉면을 판매한다. 뚝뚝 끊길 것 같지만 제법 탄력도 있고 씹을수록 고소한 순면, 그리고 한우를 우린 국물에 채수를 섞어 구수하고 슴슴한 감칠맛이 풍부한 국물이 일품이다. 새콤달콤한 무와 얼갈이, 오이 같은 고명이 따로 나오는데 취향에 따라 얹어 먹으면 그 맛에 중독될 것이다.


8. 순사이 쿠보 (북구 화명동) - 일식/장어 
   - 전화번호: 0507-1315-2959
   - 대표 메뉴: 나고야식 장어덮밥
   - 주소: 부산광역시 북구 양달로4번길 17 금샘빌딩 1층
   - 미쉐린 코멘트 : 이재욱 셰프의 슌사이 쿠보는 히츠마부시 전문점이다. 일본에서 수련한 셰프는 히츠마부시의 맛과 품질을 자신이 추구하는 명확한 기준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자포니카종인 생물 풍천 장어만을 사용한다. 정성껏 소스를 발라 구운 장어의 그윽한 향과 씹는 맛을 살린 식감이 고슬고슬 잘 지어진 밥과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준다. 어린이용 장어 덮밥도 준비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손님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또한 과거 슌사이 쿠보의 갓포 요리를 기억하는 손님들을 위해 기본에 충실한 가벼운 안줏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9. 아르프 (영도구 봉래동) - 비건 이탤리언
   - 전화번호: 0507-1342-1372
   - 대표 메뉴: 고사리파스타
   -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태종로 99번길 35 1층
   - 미쉐린 코멘트 : 100% 비건 음식만을 서빙하는 아르프. Around Plant에서 앞 글자를 따 만든 이름인데 둥그런 지구의 긍정적이고 윤리적인 식탁과 채소 요리의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한 상호라고 한다. 쌀로 직접 만든 와인과 함께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데 ‘비건 요리는 맛없다’는 편견을 단박에 깨뜨린다. 시그니처 메뉴인 고사리 파스타는 고사리와 버섯을 말려 식감을 극대화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고, 비건 치즈는 코코넛 오일로 만들었지만 체다치즈와 똑같은 맛을 낸다. 동물성 재료 없이도 빼어난 맛을 내는 음식을 아름다운 공간에서 즐겨 보시길.


10. 안목 (수영구 남천동) - 국밥 
    - 전화번호: 0507-1461-0523
    - 대표 메뉴: 돼지국밥
    -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남로22번길 3 1층 101호
    - 미쉐린 코멘트 : 우리가 기억하는 돼지 국밥의 맛이나 멋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돼지 국밥을 제안한 안목. 안목은 단순히 기존의 국밥과 형태만 달리한 것이 아닌, 고개가 끄덕여지는 돼지 국밥의 맛을 선사한다. 돼지 국밥은 특유의 풍미를 가지고 있지만 그 안에서 한국의 다른 국물 음식을 떠올리게 하는 오묘한 맛이 있다. 돼지 국밥의 일번지라 할 부산에서 수많은 유명 돼지 국밥과 맛에 있어 확실한 차별화를 꾀하면서도, 요리는 다양한 방향성을 갖고 변화하고 발전한다는 느낌을 주는 레스토랑이다. 개개인의 취향 차이가 있겠지만 다대기나 새우젓을 넣지 않고 이곳만의 돼지 국밥을 있는 그대로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1. 야키토리 온정 (부산진구 전포동) - 야키토리 
    - 전화번호: 010-2281-9293
    - 대표 메뉴: 야키토리 코스 메뉴
    -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천로108번길 9-7 온정
    - 미쉐린 코멘트 : 부부가 운영하는 작은 야키토리 식당 온정. 서울에서 경험을 쌓고 부산에서 첫 식당을 열었다. 토종닭을 사용하면서도 크기가 적당한 것을 골라 육질이 부드럽다. 벽돌집 아치 안에 자리한 듯한 편안한 분위기와 채도 낮은 조명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니혼슈와 위스키의 맛을 한층 배가 시킨다. 야키토리와 함께 한 잔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12. 코르 파스타 바 (부산진구 전포동) - 파스타 
    - 전화번호: 0507-1474-4570
    - 대표 메뉴: 생면파스
    -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성로25번길 13 2층
    - 미쉐린 코멘트 : 전포동의 힙한 골목길로 들어서 2층의 두꺼운 철문을 열고 들어서면 10석 남짓한 작은 공간이 있다. 파스타 바(Bar)라는 이름처럼 직접 제면한 파스타 메뉴를 제공하는 곳으로 파스타를 종류별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진한 소스의 새우 비스크 소스 스파게티, 성게와 어란을 사용한 보타르가 파스타, 토마토 소스를 넣은 한우 양 벌집 트리파를 직접 구운 포카치아나 와인과 함께 즐겨보시길.


13. 피리피리 (수영구 광안동) - 태국음식 
    - 전화번호: 0507-1364-4143
    - 대표 메뉴: 카오 카무, 똠양꿍, 새우팟타이, 팟 카파오 무
    -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무학로33번길 54 1층 피리피리
    - 미쉐린 코멘트 : 광안동을 걷다가 슬쩍 보면 여기가 태국인지 부산인지 헷갈릴 정도의 실내와 외관을 갖춘 피리피리가 있다. 피리피리는 태국식 다이닝바로, 태국 음식과 이국적인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힙한 분위기는 물론이고 턴테이블에서 흐르는 음악과 푸짐한 정통 태국 음식이 현지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엄청난 비주얼의 푸팟퐁 커리와 함께 타이 하이볼 한 잔 어떨지.


14. 합천국밥집 (남구 용호동) - 국밥 
    - 전화번호: 051-628-4898
    - 대표 메뉴: 따로국밥, 수육백반
    -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5
    - 미쉐린 코멘트 : 부산을 상징하는 음식 돼지 국밥은 시대와 식성의 변화와 함께 다양한 모습으로 변모해 왔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합천국밥집의 돼지 국밥은 오랜 시간 원칙을 고수하며 한결같이 매력적인 맛으로 손님의 발길을 이끈다. 합천국밥집은 특유의 고기 토렴 노하우로 잡내를 잡아 돼지고기의 풍미를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감칠맛과 깔끔한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맑은 국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생각나는 맛이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수육은 수량이 정해져 있어 서두르지 않으면 맛보기 힘들다. 11시부터 1시까지는 1인 식사가 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란다.


15. 해목 (해운대구 우동) - 일식 
    - 전화번호: 0507-1385-3730
    - 대표 메뉴: 히츠마부시(장어), 카이센동(해산물)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8
    - 미쉐린 코멘트 : 외지인과 현지인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해목은 대중적인 일식 요리를 선보인다. 파란색 담장과 어딘가 이국적인 구조물이 주변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원목 베이스의 인테리어와 다다미 좌석 역시 이국적 정취를 느끼게 하는 데 한몫한다. 해목은 일본식 덮밥 서너 가지와 사시미, 튀김, 타다끼 요리 등을 제공하지만 대표 메뉴는 뭐니뭐니 해도 히츠마부시이다. 그윽한 훈연의 풍미와 감칠맛 나는 소스의 맛을 머금은 우나기는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과 잘 어울린다. 해목은 부산 본점 외에 서울에서도 분점을 운영 중이다.

 

부산 미슐랭 빕구르망 맛집투어 코스

부산을 여행하는 새로운 빅 재미, 미슐랭 빕구르망 맛집 투어 코스를 지역별로 짜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1일차: 해운대구
- 점심: 나가하마 만게츠에서 라멘으로 시작
- 저녁: 부다면옥에서 냉면으로 저녁 식사

② 2일차: 수영구
- 점심: 뉴러우멘관즈에서 대만 음식
- 저녁: 동경밥상에서 장어 요리

③ 3일차: 수영구 계속
- 점심: 안목에서 독특한 국밥 경험
- 저녁: 피리피리에서 태국 음식으로 저녁 식사

④ 4일차: 부산진구
- 점심: 바오하우스에서 중식.
- 저녁: 야키토리 온정에서 일본식 야키토리

⑤ 5일차: 부산진구 및 기타 지역
- 점심: 코르 파스타바에서 이탈리아 파스타
- 저녁: 아르프에서 미정의 독특한 경험

⑥ 6일차: 북구 및 남구
- 점심: 순사이 쿠보에서 일식 장어 요리
- 저녁: 합천국밥집에서 전통 한국 국밥

⑦ 7일차: 해운대구 및 수영구 마무리
- 점심: 해목에서 일식
- 저녁: 러브얼스에서 건강한 비건 요리로 일주일간의 미식 여행 마무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