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IFE

SK텔레콤 미성년자 휴대폰 개통 방법 | SK텔레콤 자녀폰 개설 서류

by 라이프 채널 2023. 4. 23.

요즘 생활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은 최초 개통 연령대가 중고등학생에서 유치원생, 초등학생 대로 낮아졌습니다.

자녀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면 서류나 처리 방법이 다소 번거로우나, 주니어 전용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고 휴대폰번호를 명의 변경없이 쭉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 인증이 필요한 다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는 등의 편의성으로 인해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통신사 점유율 1위 SK텔레콤의 자녀 휴대폰 개통 방법 및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미성년자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 성년의 기준은 만 19세로 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 19세 미만의 경우 미성년자로 보아 법정대리인의 서면 동의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 본인이 휴대폰을 신청할 경우 SK텔레콤 대리점에 방문(지점도 가능)해야 하며 이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2가지 중 택 1하여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①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대리인 가입동의서(인감날인),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②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법정대리인 가입동의서(법정대리인의서명),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이때 미성년자 신분증은 여권, 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이며, 법정대리인 입증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말합니다. 이때 미성년자의 신분증에는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 만 18세 이상 미성년자 중 대학생 또는 직장인의 경우 재학증명서(대학교 학생증), 재직증명서(사원증) 제출시 법정대리인의 인감증명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현재 주민등록증 발급 연령은 만 17세이며, 만 17세가 되면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 발급 통지서가 발송됩니다.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시에는 3.5X4.5cm의 사진1장(신분증 발급 확인서가 필요할 경우는 사진 2장), 학생증 또는 여권이 필요합니다.

청소년 신규신청서.pdf
0.80MB
법정대리인 동의서.pdf
0.39MB

 

부모님(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입동의서(법정대리인 자필 서명),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가 필요합니다.

 

법정대리인 외의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법정대리인 외의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아래 2가지 중 택1하여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①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대리인 가입동의서(인감 날인), 위임장(인감 날인),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대리인 신분증

②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법정대리인 가입동의서(법정대리인의 서명), 위임장(법정대리인의 서명),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대리인 신분증

 

SK텔레콤 어린이 요금제 비교 정리 | SKT 자녀 요금제

초등학생 자녀 명의의 휴대폰 이동통신사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SK텔레콤의 어린이 전용 요금제에 대해 비교해보겠습니다. 대상 SK텔레콤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 전용 요금제를 'ZEM'시리즈로 출

rich365.co.kr

 

연관 서비스 1_T 자녀안심

만 19세 미만 자녀의 위치를 문자로 자동 안내해 주고, 특정 지역 이탈 또는 도착 상황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T 자녀안심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며 비용은 월 1,650원이 청구됩니다.
자녀는 반드시 SK 텔레콤 이용자여야 하나 보호자는 타 통신사 이용자여도 관계없습니다. 

가입은 SK텔레콤 고객센터 또는 지점에서 가능하며 웹이나 모바일로는 신청 불가합니다.

 

연관서비스 2_T청소년안심팩

만19세 미만 자녀의 요금제, 데이터 및 앱 관리, 사용시간 설정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T청소년 안심팩 이용 신청을 먼저 한 뒤 사용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연관서비스 3_자녀요금조회서비스

T WORLD웹사이트나 모바일 T WORLD에서 자녀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녀명의 휴대폰을 개통할 때 등록된 법정대리인이 T WORLD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자녀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연관서비스 4_자녀요금통보서비스

만 19세 미만 자녀의 휴대폰 요금 내역을 법정대리인의 휴대폰에 문자(SMS)로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 부모님의 휴대폰이 반드시 SK텔레콤일 필요는 없으며 자녀의 나이가 만 19세가 넘으면 해당 서비스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토스 유스카드 발급 방법 정리 | 토스 유스카드 한도 배송 디자인 충전 교통카드

현금보다 카드가 더 보편적으로 쓰이는 요즘, 청소년에게 맞춤으로 기획된 카드와 금융서비스가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에서 나온 '토스 유스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rich365.co.kr

 

자녀 주식계좌 비대면 개설방법 | 자녀 명의 주식계좌 모바일 개설방법 도입

사랑하는 자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도움이 되도록 자녀 이름으로 계좌를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은 어느 부모든 같을 것입니다. 요즘은 자녀의 성장과 함께 커나갈 우량주를 미리 자녀 이름으로

rich365.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