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 탈수 예방법은?

라이프 채널 2022. 5. 27.
반응형

최근 올해 여름 전세계가 폭염으로 고통받게 될 것이라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기도 전인 4~5월부터 인도의 낮 기온은 50도에 육박하고 스페인의 기온도 40도에 가까운 폭염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기후 전문가들에 따르면 지구의 기후 변화가 기록적인 폭염이 발생하는 주기를 단축시켰다고 합니다.

실제로 50도에 육박하는 폭염은 100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한 현상이었으나 최근에는 2~3년 주기로 찾아오고 있으며 지금 추세대로라면 몇 십년 뒤에는 이와 같은 폭염이 매년 여름 겪을 수 있는 일이 될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덥고 습한 우리나라의 여름 또한 매년 평균 기온을 높여가고 있어, 여름철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노인 건강을 위협하는 탈수 증상의 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수 증상의 예방법

우리 몸의 70% 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름에는 자연적인 배출로 3~4리터 정도의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된다고 하므로 자주 물을 마셔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맹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부담 스럽다면 수분이 많은 오이나 토마토 등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격렬한 활동을 자제하고, 장시간 햇볕 아래 서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외부 활동 중(후)에는 무더위 쉼터나  그늘에서 짧게라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온도를 20도 안팎으로 적당하게 유지하고, 탈수를 촉진하는 짠 음식, 카페인이 많이 든 음료 등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하루에 몇 잔 마시는게 좋을까?

 

물은 하루에 몇 잔 마시는게 좋을까?

우리 몸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성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물입니다. 신체의 70%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물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잘 챙겨 마시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을

rich365.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