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LIFE

영양제 고르는 법 | 비타민 고르는 법 | 60대 이상 추천 영양제

by 라이프 채널 2022. 11. 13.

건강관리 필수 시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들은 음식물 섭취로만 충족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영양제를 챙겨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종류의 영양제 가운데 나에게 맞는 올바른 선택 방법은 무엇일까요?

비타민에 대한 상식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탓에 끼니를 제때 챙겨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면역력 저하로 인한 크고 작은 질환에 시달리기도 하는데, 이럴 때일수록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면 시간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기에 차선책으로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물론 잘 먹고 잘 자는 것만큼 좋은 보약은 없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영양제라도 꾸준히 복용해야야 결핍된 영양소를 보충하여 신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이들수록 뱃살만 나오는 이유는 '이것' 때문

 

나이들수록 뱃살만 나오는 이유는 '이것' 때문

분명히 많이 안 먹는 것 같은데도 예전보다 배가 나오는 것 같은 느낌, 많이 받으실텐데요. 운동을 하는데도 유독 뱃살만은 그대로 있어서 실망스러운 경우도 많습니다. 식습관과 운동하기, 다

rich365.co.kr

다만 무턱대고 아무 것이나 복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대략이라도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많이 찾는 종합비타민제의 경우 비타민 A, B, C, D, E 모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하나라도 빠져 있다면 다른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비타민 A나 D같은 지용성 비타민은 과다복용 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여러 영양제를 복용 시 해당 성분이 겹치지 않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칼슘제는 마그네슘과 함께 먹어야 흡수율이 높아지며, 철분 및 칼슘은 공복에 먹을 경우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식후에 먹을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유산균 또한 위산에 약하므로 공복보다는 식후에 먹는 게 바람직합니다.

또 혈행 개선 및 항산화 작용 등 여러 효능이 있어 필수 영양제로 추천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경우 산패될 우려가 있으므로 유통기한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사 놓고 잘 안 먹다가 시간이 오래 지난 후 아까워서 다시 먹는 경우가 많은데(오메가 3은 다른 영양제 보다 가격대가 높음) 보관 상태 및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하고 먹어야 합니다.

 

60대 이상에 추천하는 영양제는?

나이가 들면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60대 이상의 경우 추가로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로는 비타민D,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 유산균 등이 있습니다.

먼저 비타민D는 뼈 형성 및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는 혈액순환 개선 및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칼슘은 골밀도 강화 및 근육 수축 이완에 좋고 마그네슘은 눈 떨림 증상 완화에 탁월한데, 다만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장건강과 배변 활동을 위해 추천하는 유산균의 경우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당을 같이 넣어 달달한 맛 때문에 여러개를 먹는 경우 혈당을 올리게 되므로 꼭 복용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https://youtu.be/9JBaSCxRgA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