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LIFE

프로폴리스의 효능 | 먹는법

by 라이프 채널 2022. 11. 13.

우리 몸속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홍삼 같은 건강식품 또는 영양제 종류일 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식품들은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효과 또한 뛰어난 천연 항생물질이 있는데요. 
바로 꿀벌이 만들어내는 물질인 프로폴리스입니다. 꿀벌은 벌집 내부 환경이 외부로부터 바이러스나 세균 유입되지 않도록 항상 청결함을 유지하는데요. 

이때 벌집을 무균상태로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게 바로 프로폴리스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감기 예방 및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물질이죠.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의 효능

먼저 구내염 완화에 좋습니다. 
입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 보통 피로 누적이나 스트레스 그리고 비타민 부족 현상으로 발생합니다. 
이럴 때 프로폴리스를 면봉에 살짝 묻혀 환부에 발라주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미용에 탁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항균 작용이 뛰어나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데요. 뿐만 아니라 보습효과 역시 뛰어나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구강 내 염증 완화에도 좋은데요. 구내염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구취 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산화 기능이 있어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구강 내 악취 제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입 냄새 유발 요소인 황화수소를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시중에도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치약 등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양치 후 프로폴리스로 가글을 한다고 밝힌 연예인도 있었죠.

이외에도 항산화 기능이 있어 노화 방지라든지 항암효과 역시 뛰어나다고 하네요.

 

프로폴리스 먹는 법

우선 물에 희석시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뜻한 물 200ml에 스포이드로 2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되는데요. 
이렇게 마시면 구강 내 항균 작용뿐 아니라 목감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피부에 바르는 건데요. 세안 후 스킨로션 단계에서 에센스 대신 발라주면 됩니다. 단, 민감성 피부라면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치약 위에 한방울 떨어뜨려 양치질을 해도 좋다고 하는데요. 입안 염증 제거 및 구취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블루베리에 이렇게 많은 효능이?

 

블루베리에 이렇게 많은 효능이?

블루베리는 진달래목 진달래과의 관목에서 나는 열매입니다. 200종 가까이 되는 품종 중 로우부시, 하이부시, 래비트아이 블루베리의 세 가지 품종이 주종목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하이부시

rich365.co.kr

 

댓글